순창군수 선거, 전·현 군수 맞대결 유력
순창군수 선거, 전·현 군수 맞대결 유력
  • 전형남 기자
  • 승인 2018.04.25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수 선거는 전·현직 대결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지역이다.

민주당 황숙주 군수가 후보 경선에 참여함에 따라 황 군수의 공천이 유력하다는 것이 정치권의 중론이다.

지금까지 각 언론사가 실시한 순창군수 관련 여론조사에 황 군수는 민주당 후보 가운데 가장 높은 지지를 받았다.

민주당의 정당지지율이 70%를 넘어서고 현직 군수라는 점은 본선에서도 경쟁력 확보의 토대가 될수 있다는 것이 정치권의 설명이다.

 정치권 일부에서는 황 군수의 측근비리 문제를 제기하고 있지만 민주당 재심위원회가 경선참여를 결정함에 따라 사실상 정치적으로 면죄부를 받은 효과를 거뒀다.

 민주당 관계자도 측근비리와 관련해 “본인의 문제가 아닌 만큼 민주당 공천에서 배제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가 될 수 있다”라며 “군민들에게 평가를 맡겨놔야 한다”라고 말했다.

 황 군수의 대항마로는 무소속 강인형 예비후보가 떠 오르고 있다.

 강 예비후보는 전직 군수 출신으로 지역내 높은 인지도를 갖추고 있는데다 조직력도 탄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치권은 다만 강 예비후보의 입장에서 이번 지선이 남북정상회담 이후 진행된다는 점은 본선 경쟁력 확보의 변수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정치권내 대다수 인사들은 남북정상회담의 정치적 효과와 대해 “민주당에 긍정적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무소속 입장에서 답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런 상황에서 민주당 순창군수 경선에는 황숙주 순창군수를 비롯하여 양영수 예비후보, 장종일 예비후보가 참여한다.  

전형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