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의료원 채용비리 새국면 맞나
진안의료원 채용비리 새국면 맞나
  • 한훈 기자
  • 승인 2018.04.23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수 등 고발
▲ 진안군의료원 채용비리 관련 기자회견이 23일 전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실시된 가운데 관계자가 고소장을 들고 기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김얼 기자
진안의료원이 채용비리 의혹에 또다시 논란의 중심에 휩싸일 조짐이다.

진안군 시민운동가로 활용해 온 이재선씨는 23일 전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진안의료원의 채용비리 의혹을 제기했다.

 이씨는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2014년 10월부터 2015년 3월까지 3차례에 걸쳐 27명이 진안의료원에 불법 채용된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씨는 “불법채용 의혹에 당시 군수 L씨와 비서실장 C씨, 보건행정계장 P씨, 채용면접관 K 등이 연류됐다”고 밝혔다.

 진안의료원의 진료부와 관리부에 근무하는 신규직원을 채용하는 과정에서 군수의 입김이 작용했다는 의혹이다. 이씨는 구체적인 채용비리 의혹의 과정도 공개했다.

이씨는 이어 “채용 면접 시 군수 L씨의 지시에 의해 비서실장 C씨가 작성한 채용명단을 보건행정 계장인 P씨를 통해 채용면접관 K씨에게 전달됐다”는 설명했다.

 이씨는 또 “당시 채용면접관 K씨는 쪽지를 놓고 면접을 볼 수 없으니 응시원서에 연필로 표시해 가져오도록 하는 방식으로 직원들을 채용했다”고 언급했다. 이러한 사실을 당시 면접관인 K씨의 진술을 통해 알게 됐다는 의견이다.

아울러 이 씨는 “불법채용된 직업들에는 L군수의 누나 아들이나, L씨 선거캠프의 회계사무장 등이 포함돼 있다·고 문제의 심각성을 지적했다.

 이 씨는 이날 오전 전북경찰청을 방문해 군수 L씨와 비서실장 C씨, 보건행정계장 P씨, 채용면접관 K 등을 고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는 “진안군에 예산을 낭비하는 등의 손해가 가해졌다”면서 “군민의 세금은 정당한 곳에 올바르게 사용돼야 마땅하다”고 문제를 제기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진안군은 큰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감사원은 지난 2017년 3월부터 9월까지 6개월 동안 감사를 진행했다. 채용비리 관련자는 경징계를, 진안군수는 주의 처분을 받았다는 의견이다. 또 지난 2015년 9월부터 2016년까지 경찰조사를 받았고, 검찰로부터 협의 없음 처분을 받았다고 해명했다.

 한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