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준비 박차
완주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준비 박차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04.19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2018 국가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9일 완주군은 오는 5월 8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실시하는 ‘2018 국가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완성도를 높이고 체계적인 계획수립을 위해 18일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1차사전 기획회의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완주군 재난대책본부를 비롯해 완주경찰서, 완산소방서, 한국전력전북지부 KT전주지사 등 14개 유관기관 및 민간기업 단체등 20여명이 참석해 지진발생에 대비한 기관단체의 역할과 임무에 대해 논의했다.

 또 성공적인 훈련을 위해 지진 재난대응 전문가인 서동석 우석대 교수를 초빙해 훈련 실시계획 및 설계과정 등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했다.

 완주군은 재난상황에 적극 대응 할 수 있도록 훈련기간 동안 공무원 불시 비상소집훈련, 지진대피훈련, 불시화재대피 훈련 등 우리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재난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군민 체감형‘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덕준 재난안전과장은 “재난발생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대응능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유관 기관 단체간 통합지위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며 “안전한 완주군 만들기에 적극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