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건설 윤여웅 대표 환경봉사대상 수상
제일건설 윤여웅 대표 환경봉사대상 수상
  • 이종호 기자
  • 승인 2018.02.2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시공능력평가 1위 건설업체인 ㈜제일건설 윤여웅 대표가 환경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윤여웅 대표는 27일 (사)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가 주관하고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환경봉사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아 또 한번 주목받고 있다.

평생을 건설업계와 교육계 발전에 헌신해 온 윤대표는 “산업개발이 급증함에 따라 자연환경이 크게 훼손돼 인간의 삶의 기본권과 질이 위협받고 있는 매우 심각한 현실에 직면해 있음을 인식하고 훼손된 환경을 복원해 후손들에게 물려주고 싶은 조그마한 소망으로 환경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게 됐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윤대표는 30년이 넘게 건설회사를 경영하면서 남보다 일찍 일어나 현장을 확인하고 하루 24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바쁘게 활동을 하면서 원광학원이사장(원광대학교,원광보건대,디지털대,원광대병원,한의원)과 15년여의 시간동안 훈산학원(전북중,전북여고,우석고,유성여고)을 운영하면서 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의 명예총재로 취임해 환경보호에 앞장을 서고 있다.

㈜제일건설은 최근 5년간 전북 시공능력평가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건설업체로서도 인지도가 상당하며 친환경건축물인증을 통한 시공을 통해 현재는 전북, 대전, 경기지역에 약 4,000여세대의 아파트를 공급하고 있는 전북지역의 대표적인 향토기업이다.

이종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