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국민이 주인인 연금다운 연금 만들기 시동
국민연금공단, 국민이 주인인 연금다운 연금 만들기 시동
  • 이종호 기자
  • 승인 2018.02.2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22일일부터 23일 까지 라비돌 리조트(경기도 화성시)에서 전국 지사장 워크숍을 개최하고 ‘국민이 주인인 연금다운 연금’을 만들기 위한 본격 시동에 나섰다.

올해 처음 열린 이번 워크숍은 지난해 11월 7일 취임한 김성주 이사장이 본부 부서장, 주요 부장 및 지사장 인선 등 주요 보직에 대한 혁신 인사를 단행하고, 취임 100일 즈음에 새로운 간부들과 가지는 첫 전국 지사장 워크숍이다.

공단은 약 3개월에 걸친 이번 인사에서 조직운영 역량을 다각도로 검증해 부서 특성과 역할에 적합한 인물을 적재적소에 앉혔으며, 일부 직위에 대해서는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는 공모선발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발탁하였다.

그 결과, 102개 지사장 중 17명을 최초로 지사장 보직에 발탁하고, 이 중 3명은 공모선발을 통해 임명했다.

또 본부 15개 부서장 중 13개 부서장(87%)과 7개 지역본부장 중 6개 지역본부장(86%)을 교체했다.

김성주 이사장은 특강을 통해 “제도 도입 30주년을 맞는 2018년은 미래 30년을 준비하는 중요한 첫 해이자 연금제도의 지속가능성을 담보하기 위한 제4차 재정계산이 이루어지는 천세일시(千歲一時)*의 한 해”라며“공단이 제도개혁 대안을 적극적으로 제시해 ‘국민이 주인인 연금’, ‘연금다운 연금’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이종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