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청소업체 평가시스템 구축
전주시, 청소업체 평가시스템 구축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02.2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효율적인 청소업체 평가시스템 구축하기 위해 제4대 전주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자문위원회 구성에 나섰다.

 22일 시에 따르면 제3대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자문위원회 위원의 임기가 종료됨에 따라 오는 3월까지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주민대표와 청소·환경 관련 시민단체 회원 등 제4대 평가자문위원회 민간위원 9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평가자문위원회 위원의 응모자격은 주민대표의 경우 공고일 기준으로 1년 이상 계속 전주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어야 하며 거주지 동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시민단체의 경우 전주시에 소재하는 청소·환경 관련 시민단체 회원으로 1년 이상 활동하고 해당 시민단체장의 추천을 받아야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다. 위원은 해당 분야에 대한 학식과 경험, 거주기간 및 봉사기간 등을 고려해 적합한 위원을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전주시는 현재 12개 청소업체 등과 계약을 맺고 시민들이 배출하는 생활쓰레기를 처리하고 있으며 '폐기물관리법' 등 관련법령에 따라 매년 해당 업체를 대상으로 청소대행업체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평가는 설문조사를 통한 주민만족도 평가 40점과 평가단 현장평가 40점, 실적서류평가 20점으로 이뤄진다.

 강승권 자원순환과장은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자문위원회를 구성해 내실 있는 평가를 추진함으로써 청소대행업체의 경쟁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며 "평소 청소문제에 관심이 많은 시민들이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주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