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대표특산물 이용한 뽕피자 개발
부안군 대표특산물 이용한 뽕피자 개발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8.02.2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 대표특산물인 뽕, 젓갈, 해산물을 이용한 뽕피자가 개발된다.

 부안군 농업기술센터는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공동으로 부안군 대표간식 개발과 청년창업인 육성을 위해 부안군 대표 특화작목인 뽕과 젓갈, 해산물을 이용한 뽕피자 개발 연구에 착수했다.

 뽕피자는 오디, 뽕잎, 뽕가지 등 뽕부산물과 곰소젓갈, 쭈꾸미, 설숭어, 해삼, 갑오징어, 바지락 등 부안 대표 해산물을 이용한 반죽, 토핑, 소스를 개발해 요리전문가와 다양한 소비층의 기호도 평가를 통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부안 대표 음식으로 선보여 체험용과 음식점용, 간편 간식용 레시피를 보급할 계획이다.

 부안군은 생산과 단순가공에 머물고 있는 참뽕산업을 미용, 음식, 축제, 6차 산업 등 신산업 분야에 R&D 사업을 집중 투자하고 있으며 농가소득 향상뿐만 아니라 부안군 경제 활성화와 국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건강 히트상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개발에 착수한 뽕피자는 히트상품 개발을 위한 R&D 사업의 시작으로 부안군은 뽕피자 레시피 등의 전수를 희망하는 청년 창업인을 모집 중이다.

  부안군은 세상에 하나 뿐인 누에를 이용한 그라주와 뽕누룽지, 뽕만두, 뽕빵, 뽕찐빵 등 다양한 간식류와 뽕비빔밥, 한상차림 뽕초밥, 뽕떡갈비, 뽕바지락죽, 뽕갈비, 오디동파육 등 요리류를 관내업소와 함께 개발해 언제 어디서든지 건강한 뽕음식을 접할 수 있도록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