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산림조합 15년 연속 흑자 쾌거
정읍산림조합 15년 연속 흑자 쾌거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02.22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산림조합(조합장 김민영)은 제56기 정기총회 결과 15년 연속 흑자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22일 밝혔다.

정읍산림조합에 따르면 15년 연속 흑자경영을 기록하고 있으며 규정상 최고의 배당률로 이용고배당과 사업준비금 및 출자배당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체 조합원들에게 임산물직매장 이용권을 배부하는 등 환원사업에 힘을 실었다.

올해도 조합원을 위한 장학사업으로 총16명(고교생 1명, 대학생 15명)의 늘푸른 장학생을 선발하여 오는 23일 '제7회 늘푸른장학금 수여식'을 거행할 예정이다.

그 밖에 매년 나무나눠주기 행사를 통해 유실수 등을 정읍시민에게 무상 지원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차량 40대분의 땔감나눠주기 행사와 불우이웃과 복지시설에 지역의 단풍미인쌀을 전달하여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해 모범을 보이고 있고, 매년 임업용기계 무료A/S행사, 등산로변 쓰레기줍기, 나무이름표 달아주기, 야생동물 먹이주기등의 봉사활동을 통하여 조합과 주민이 함께하는 일체감을 조성하는 등 지역발전을 높이는 효과도 창출하고 있다.

또한, 올해는 임산물유통센터를 개장해 임업인을 위한 임업장비, 조경자재, 안전용품 등을 취급하는 숲에온마트와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도농상생의 연결고리인 로컬푸드직매장과 숲카페, 초화류 전시·판매장인 유리온실까지 겸비해 운영하고 있다.

다가오는 2월말경에 나무시장을 오픈해 더욱 시민들을 가까이 맞을 채비를 하고있다.

정읍산림조합은 매년 비약적인 성장과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지난해는 산림조합경영평가 대상(전국1위) 수상의 영광을 차지한 바 있는 전국적으로 그 명성이 유명한 조합이다.

한편, 정규순 산림조합중앙회전북지역본부장, 유진섭 정읍시의회의장, 하헌경 서부지방산림청 정읍국유림관리소장을 비롯해 이사·감사·대의원 및 임직원 등 80여명이 참석해 실시한 제56기 정기총회에서 김정호, 김일용, 강용식, 유상순, 권오인 씨 등 5명이 이사로 당선됐다.

또한, 하헌경 정읍국유림관리소장에게 산림조합중앙회장 감사패 수여 및 우수조합원에 대한 전북지역본부장과 조합장 표창 등을 시상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