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군산공장 폐쇄, 지방선거 변수 될까
GM 군산공장 폐쇄, 지방선거 변수 될까
  • 정준모 기자
  • 승인 2018.02.2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GM 군산공장 철수를 놓고 군산 정치권이 민심 향배를 주목하고 있다.

 특히, 오는 6·13 지방선거를 3개월여 남겨놓은 시점에 지난해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에 이어 한국지엠 군산공장 폐쇄는 어떤 식으로든 영향을 미칠 것이란 관측이 우세해 군산 지방선거에 핫이슈로 등장할 가능성이 점쳐진다.

 이 때문에 지방선거 입지자들이 향후 전개될 상황을 예의주시하는 등 군산공장 진로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상당수 시민은 일련의 사태를 정부와 연관짓지 않지만, 일각에서는 정부에 대한 섭섭함을 토로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당시 공약인 군산조선소 재가동도 지켜지지 않은 데다 설상가상 군산공장 폐쇄까지 겹치자 “이 지경에 이르지 않도록 정부가 한발 앞서 대책을 마련했어야 했다”는 볼멘소리를 하고 있다.

 많은 시민은 “문 대통령에 대한 기대와 믿음이 큰 만큼 서운한 마음이 많이 드는 게 사실”이라며 불편한 심기를 그대로 드러냈다.

 그러면서도 “그나마 정부가 발 빠르게 군산을 ‘산업위기 대응 특별지역’과 ‘고용위기지역’ 지정이라는 긴급 처방을 내 놓은 만큼 좀 더 지켜보겠다”는 말로 여운을 남기고 있다.

여러 정치권 인사들도 정부를 바라보는 시선이 예전 같지 않다고 입을 모은다.

A씨는 섣부른 예단이란 전제를 깔고 “시민들이 지금이야 말을 아끼고 있지만 선거 정국에 들어서면 정부와 집권 여당의 공격용으로 등장해 표심을 자극할 소재가 될 것 같다”고 분석했다.

B씨도 “가동이 중단된 군산조선소와 한국지엠 군산공장 여파로 경기가 최악이어서 만족할 만한 정부 조치가 따르지 않으면 더불어민주당에 악재가 될 개연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이와 달리 복수 인사는 “문재인 정부가 위기에 처한 군산에 깊은 관심과 지원 의지를 보이고 있고 또 그에 상응하는 대책을 신속하게 내놓은 데다 민주당의 인기가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어 선거와 무관할 것”으로 내다봤다.

군산=정준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