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주말체험 가족농장 분양 접수
익산시 주말체험 가족농장 분양 접수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2.2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농업기술센터는 도시민들의 가족 여가활동과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주말가족농장을 오는 3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분양신청 받는다.

 익산시 주말가족농장은 지난 1995년부터 23년 동안 도심속에서 자연친화적인 삶을 꿈꾸는 익산 시민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동시에 농작물을 재배해 가족 간 사랑을 키우고 자연체험학습장의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주말가족농장은 12월까지 1만 3,899㎡ 부지에 1가구당 33㎡내외로 총 280가구에 분양하며, 분양대금은 1년에 1가구당 15,000원이다.

 분양신청은 익산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 또는 메일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대상자 선정은 익산시 인구유입 확대를 위해 2년 이내 익산시 전입가족, 다자녀, 장애인 가족은 무추첨으로 특별 우선 선정하고 그 외 신청자는 컴퓨터 무작위 공개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분양이 완료되면 다음달 31일 주말농장운영 설명회와 함께 농작물 재배기술 및 관리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장경지정리, 밑거름 시비, 가족 표찰 지원 및 정기적인 농작물 재배 관리교육을 실시해 주말농장운영에 불편이 없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홈페이지 또는 익산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859-4980)로 문의하면 된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