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공학, 김제 지평선산단 800억 투자 협약
㈜아이티공학, 김제 지평선산단 800억 투자 협약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2.20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20(일 전북도청 접견실에서 전기완성차 생산업체인 ㈜아이티공학과 지평선 일반산업단지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아이티엔지니어링 김석주 대표이사 등 임직원과 송하진 전북도지사, 이후천 김제시장 권한대행, 정호영 전북도의회 부의장, 나병문 김제시의회 의장, 이성수 자동차융합기술원장, 강신재 전북테크노 파크원장 등 전북도와 김제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투자협약을 체결한 ㈜아이티엔지니어링은 국내 최초로 고속 전기차 전용 플랫폼과 차량 개발에 성공한 전기차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지평선산업단지에 총 177,221㎡(약 53,610평) 부지를 1차 82,311㎡, 2차 58,224.1㎡, 3차 36,685.9㎡로 연차적 투자를 진행하게 된다.

 또한, 1차 투자 규모를 800억 원 투자로 100명을 신규 고용해 2019년 공장시설을 완공하고 2020년부터 300여 명까지 고용인원을 늘려 연 1만대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한국의 테슬라’를 향해 가며, 전기차 관련 국내 여러 기관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아이티공학의 지평선일반산업단지 투자는 로봇과 전기차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신산업을 이끄는 전진 기지로 활용한다는 방침이어서 앞으로 김제의 발전을 이끌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이티엔지니어링 김석주 대표이사는 “당사의 이사회승인 및 자문단의 자문에 따라 새만금, 광역교통망, 자동차융합기술원 등 관계기관과의 공조체제 등을 고려해 김제 지평선 일반산업단지가 가장 적합한 곳이라고 확신하기에 투자를 결정 했으며, 앞으로 전북도 및 김제시와 협력해 당사의 꿈과 계획을 반드시 이루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후천 김제시장 권한대행은 “투자를 결정한 김석주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 김제 시민을 대표해서 감사드리며, ㈜아이티공학이 성공적으로 전기완성차 업계의 1등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했다.

 한편, ㈜아이티공학의 이번 투자협약으로 1차 계약 때 지평선 일반산업단지는 80% 가까운 분양률을 달성하게 되며, ㈜아이티엔지니어링과 연관된 각종 전기차 부품 업체의 추가 투자도 이어질 것으로 보여 이른 시일 내 분양완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