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 긴급뉴스
장쑤 긴급뉴스
  • .
  • 승인 2018.02.1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하 단편영화전, 전 세계를 향해 작품 공모

 

 최근 중국·양저우 제1회 운하주제 국제단편영화전은 난징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 세계를 향해 단편영화 작품을 공모하였다. 주최 측은 이를 통해 중국 운하문화의 다채로운 모습을 전시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는 중국영화인협회, 중국신문협회, 중국공산당 장쑤성당위원회 대외선전판공실, 중국공산당 양저우시당위원회, 양저우시인민정부, 세계 운하역사문화도시 협력조직(WC-CO)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작품 공모를 시작한 후 조직위원회는 국내외의 우수한 청년 감독을 양저우에 초청하여 창작하는 한편 유명 감독과 학자를 심사위원으로 초청해 심사할 계획이다. 또한10월에 양저우에서 시상식 및 시사회를 개최함으로써 세계인들에게 중국 대운하의 스토리를 전할 계획이다.

 

 

 난징 국제매화축제 개막

 

 최근 2018중국난징 국제매화축제가 명효릉관광지에서 개막되었는바 난징 봄시즌 관광상품 홍보행사도 동시에 열린다.

 이번 매화축제는 3월 11일까지 지속된다. 현재 매화산의 매화꽃 재배면적은 1,533무에 이르러 규모, 수량, 품종 등 면에서 모두 중국의 선두를 차지하였다. 올해는 2월 중순부터 3월 초순까지 매화꽃 감상 최적기가 될 전망이다. 매화꽃 품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올해 매화축제는 과학보급 기능을 강화하여 공식 위챗에 ‘혜안으로 꽃 알아보기’ 미니프로그램을 공개하였다. 관광객들은 휴대전화로 스캔하기만 하면 꽃의 품종, 특징 등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축제기간에는 또 ‘매화주제 서화전’, ‘명품 우화석(雨花石) 전시회’, 매화분재 전시회‘ 등 문화전시와 진링문화공연, 진링미식회, 어린이 카니발놀이, 중산(鍾山)문화창조장터 등 일련의 문화레저행사가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