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주민숙원사업 조속한 해결 팔 걷어
임실군 주민숙원사업 조속한 해결 팔 걷어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8.01.1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주민숙원사업을 조속히 해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예산을 조기에 집행키로 했다.

군은 이를 위해 주민 숙원사업과 재해예방 사업에 대한 자체 합동 설계반을 구성해 2월말까지 운영하며 이번 합동 설계반은 건설과장을 총괄반장으로 군 읍·면 시설직 공무원 3개반 20명으로 구성된다.

군은 이번 합동설계반 운영으로 2월까지 지역개발사업, 용배수로정비사업, 소규모 주민숙원 사업 등 총 296건 47억5천만원에 대한 현황 측량 및 설계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3월초에 일제 착수해 농번기 및 우기전인 6월말까지 앞당겨 공사를 마무리하여 편리한 영농 및 주민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며 이미 군은 지난 해 말 합동설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읍·면 시설직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합동 설계에 따른 사전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사전 교육을 통해 각 사업장 측량 및 설계시 반드시 마을회의를 거쳐 마을이장 및 이해관계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추진토록 했다.

심 민 군수는 “이번 합동 작업으로 사업의 조기발주는 물론 자체 설계에 따른 기술직 공무원들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약 4억원의 설계 용역비를 절감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어려운 군 재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