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사랑 주소갖기 효과
진안사랑 주소갖기 효과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7.12.1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인구가 작년보다 137명 증가한 26,206명으로 파악됐다.

 2012년 이후 매년 200여 명씩 지속적인 감소세를 보이던 인구가 올해 처음으로 증가세로 돌아서 진안군이 추진하고 있는 ‘진안사랑 주소갖기 운동’이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이항로 군수 주재로 간부공무원을 비롯한 실과소 전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안사랑 주소 갖기 운동’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실과소, 읍면별 자체 추진한 주소갖기 운동 추진실적과 문제점 등을 점검하고 실질적인 인구 유입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진안군은 베이비붐 세대의 귀농·귀촌 인구 적극 수용과 출산장려, 전입자 지원시책 등 인구 증가를 위한 실질적이고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인구 유입 시책의 일환으로 전 군민이 함께하는 ‘진안사랑 주소 갖기 운동’을 추진하면서 이항로 군수를 비롯한 군 산하 전 공직자들의 노력과 관내 기관단체 및 기업체 임직원의 적극적인 협력에 힘입어 얻어진 값진 성과라고 평가했다. 특히, 실과소, 읍면별로 담당 유관기관 등을 직접 방문해 임직원들에게 군 인구정책에 대해 홍보하고 진안 주소 갖기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는 등 인구전입 독려활동에 발 벗고 나선 것도 한 몫 했다.

 진안군은 내년에도 인구정책을 군정의 제일 목표로 삼고 인구 증가세가 지속될 수 있도록 출산장려와 일자리 창출, 전입자 지원시책 등 장기적인 로드맵 마련으로 인구감소 대응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