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덕진구 조계영 팀장 법원행정처장 표창
전주시 덕진구 조계영 팀장 법원행정처장 표창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7.11.23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덕지구 민원봉사실에서 근무하는 조계영 팀장이 23일 법원행정처장 표팡을 수상했다.

 조 팀장은 이날 전주지방법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7년 가족관계등록관서장 교육장에서 등록사우수공무원으로 선정돼 법원행정처장 표창을 받은 영광을 안았다.

 조 팀장은 가족관계등록팀장으로 근무하면서 가족관계등록신고 후 후속절차와 관련 복지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가족관계등록신고를 하셨나요? 그럼, 이것도 챙겨보셔요’ 안내 리플릿을 제작·배부해 가족관계등록 신고 후 후속조치 미 이행으로 인해 과태료 부과 등 불이익 사례를 방지하고 놓치기 쉬운 관련 복지서비스 홍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리플릿에 담긴 후속절차는 ▲출생신고 이후 ▲개명신고 이후 ▲사망신고 이후 △혼인 및 이혼신고 이후 ▲모든 신고 이후 등 6개 유형별로 정리했으며 출산 장려금, 가정양육수당 등 이에 따른 복지서비스와 안심상속 서비스 및 상속처리 안내 등 민원편의 제도를 체계적으로 수록했다.

 조계영 가족관계등록팀장은 “이번 리플릿 제작 배부를 통해 주민들이 복잡 다양한 민원절차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항상 주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적극적인 민원서비스를 통해 한발 더 앞서가는 감동 행정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