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Connected Car 창작 체험 캠프’ 레이싱 경진대회 개최
‘IoT Connected Car 창작 체험 캠프’ 레이싱 경진대회 개최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7.11.22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는 22일 3D 프린팅과 사물인터넷(IoT)분야 기술융합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미래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17년 IoT Connected Car 창작 체험 캠프’ 레이싱 경진대회 개최했다.

 이날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서문산성, 이하 진흥원)이 전북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이동환)과 전주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이형규)·전주비전대학교 창업교육센터(센터장 정영득)과 공동으로 ICT 스마트 디바이스 및 3D프린팅 저변 확대를 위해 게최한 이번 대회에 도내 초·중·고·대학생과 일반인 등 총 95명, 35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선보였다.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 이날 레이싱 경진대회는 빠른 시간 안에 트랙을 완주하는 스피드 부문과 트랙 안에서 서바이벌 밀어내기 경진을 펼치는 파워 부문, 장애물을 피해 경진하는 장애물 부문, 현장 투표를 통해 우승자를 가리는 디자인 부문 등 총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진흥원은 각 부문 점수를 합산해 순위를 가려 대상(2팀)과 최우수상(4팀), 장려상(6팀) 등 총 12팀을 선발했다.

이에 앞서 진흥원은 참가자를 공개모집한 후 지난 16일과 17일 이틀간 K-ICT 디바이스랩 전주와 전북대학교 창업지원단, 전주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 IoT 커넥티드카 제작 교육과 3D프린팅 모델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WS Girls 팀의 여하영 학생(완산여고 1학년)은 “각종 IoT 센서와 3D프린팅을 동시에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진로선택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런 캠프가 많이 열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문산성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지역 내 초등학생부터 일반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ICT 분야를 체험하고, 창업에 까지 이를 수 있도록 더 많은 창작교육 프로그램들을 준비해서 창의 인재 육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