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농촌개발대학 농업리더 167명 배출
고창농촌개발대학 농업리더 167명 배출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11.2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농촌개발대학은 22일 농업기술센타에서 제13기 고창농촌개발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고창군 농업을 이끌어갈 농업리더 167명을 배출했다.

 고창농촌개발대학은 지난 2월 5개 과정(멜론과, 체리과, 딸기과, 치유체험관광과, 화훼과) 276명의 교육생을 선발, 입학식을 시작으로 10개월간 전문가 강의, 실습, 토론, 현장교육, 국외연수 등 과정별 20회 100시간 동안 진행, 16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박우정 군수는 "최근 농업의 새로운 트렌드인 식약일체 치유농업을 청정 자연환경과 연계하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농촌개발대학 수료생들은 농업발전을 이끌 리더로서 자신감을 갖고 고창군이 가진 강점을 잘 활용하고 끊임없는 열정과 도전으로 농업과 농촌의 희망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김봉주 학생자치회장은 "지난 10개월 동안 배우고 익힌 다양한 지식과 현장교육을 통해 체득한 유익한 정보를 최대한 활용하여 농업현장에서 살이 있는 지식으로 가다듬어서 당당한 고창군의 농업리더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료식에서는 공로표창으로 농촌진흥청장상에 김봉주(고창읍)씨가 군수 표창에 김희정(무장면), 서종삼(고창읍), 김영미(고창읍), 나성균(아산면), 강미영(고창읍) 씨가 받았으며, 올해 농촌개발대학 교육과정에 100% 출석한 김영호(성내면)씨 등 23명이 개근상을 받았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