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송천1동 ‘아동멘토링’ 참여자 요리체험 실시
전주시 송천1동 ‘아동멘토링’ 참여자 요리체험 실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11.2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덕진구 송천1동(동장 이강열)은 18일 동 주민센터 2층에서 동네복지 특화사업 ‘아동멘토링’ 참여자 35명과 함께 요리체험활동을 진행했다.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아동들의 정서교감과 다양한 체험을 통해 꿈을 북돋아 주기 위한 사업인 송천1동 아동멘토링은 지난 10월부터 3회에 걸쳐 특강, 영화관람, 요리체험을 진행해 왔다.

 이날 진행된 아동멘토링 마지막 프로그램은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오감만족요리체험’을 주제로 아이들이 직접 샌드위치와 과일꽂이를 만들어 보고 함께 시식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도서관을 사랑하는 책마루 동무들‘의 후원으로 ’너는 특별하단다’ 동화책을 선물하여 아이들의 자존감형성을 응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 “평소에 좋아하던 샌드위치를 다른 친구들과 직접 만들어보니 신기하고 재밌었다. 엄마아빠가 주말에도 일을 하시니까 동생과 집에서 놀았는데 지난번에는 영화도 보고 새로운 친구들도 생겨 이제 주말이 기다려진다.”며 웃음을 보였다.

 송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경순 위원장은 “올해 아동멘토링 사업은 마무리되었지만 협의체 위원들의 뜻을 모아,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어린이도서관을 연계하여 겨울방학 중에도 아동들의 주말과 방학생활을 지원할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민관협력사업의 선례를 보여주었다.

 송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날 프로그램 마무리로 참여 아동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를 실시 후 설문응답 결과를 2018년도 아동멘토링 2기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