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호영·정운천 의원, 국회 예산안조정소위 임명
안호영·정운천 의원, 국회 예산안조정소위 임명
  • 전형남 기자
  • 승인 2017.11.14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 예산 확보가 겹경사를 맞고 있다. 문재인 정부 출범후 정부 예산안에 처음으로 6조원 이상을 반영한데 이어 여야 의원이 나란히 국회 예산안조정소위에 임명됐다. 민주당 안호영 의원(완주·무진장)과 바른정당 정운천 의원(전주을)이 주인공이다.

특히 안 의원은 집권여당의 예산안조정 소위 위원으로 정치적 위상이 정 의원은 전북 예산 확보의 달인으로 불릴 정도로 그동안 지역 현안예산들을 확보해왔다.

안 의원은 “전북도와 협력해 현안 사업 예산들을 확보할 것”이라며 “무엇보다 전북 현안 사업을 위해서 여야는 물론 전북도 공무원들과도 가감 없이 이야기를 나누는 수평적 체제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안 의원의 사무실에는 전북도의 예산캠프가 차려져 있고 전북지역 14개 시·군 예산관계자들이 매일 매일 발 디딜틈이 없을정도로 찾고 있다.

바른정당 최고위원에 당선된 정 의원은 지난해에도 예결위원으로 활동하며 전라북도와 새만금 사업예산을 적극적으로 챙겨왔다.

특히, 그는 “문재인 정부가 불공평의 공평을 이루겠다고 단언하고 있는 만큼, 내년도 전북지역 예산으로 반드시 실천해야 할 것”이라고 강력 주문하는 동시에, “문재인 정부든 어느 정부든 국민의 정부이기 때문에 정당을 떠나 성공한 정부가 되도록 열심히 돕겠다”며 정부와 국무위원들에 대한 격려도 아끼지 않았다.

 서울=전형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