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시민·사회단체 ‘KT 경영진 즉각 기소하라’
전북 시민·사회단체 ‘KT 경영진 즉각 기소하라’
  • 김기주 기자
  • 승인 2017.10.18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 경영진 부당노동행위 기소촉구 전북지역 기자회견이 18일 전북지방검찰청 입구에서 실시된 가운데 kt노동인권실현을위한전북대책위원회 관계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김얼 기자
 전북지역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KT노동인권보장을 위한 전북지역 대책위원회는 18일 전주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은 KT 적폐 부역자인 황창규 회장과 경영진을 즉각 기소하고 수사하라"고 촉구했다.

 대책위는 이날 "KT는 민간기업으로 바뀐 이후 15년간 3만7천여명에 달하는 노동자를 일터에서 쫓아냈다"며 "특히 노동자들을 정리해고하는 퇴출 프로그램 운영으로 400여명이 중압감 속에 자살, 돌연사, 스트레스로 목숨을 잃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박근혜 정권 시기에 취임한 황 회장은 2014년에만 직원 8천304명을 현장에서 내쫓았고 건실한 노동자를 자회사 직원으로 만들어 열악한 처지로 내몰았다"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또 "미르와 K스포츠재단에 18억원을 지원하고 최순실 측근을 고위 임원으로 채용하는데 이어 최순실의 회사에 광고비를 몰아주는 등 국정농단에 가담했다"고 덧붙였다.

 대책위 이와 함께 "검찰은 KT 노조선거 지배 개입으로 고발된 황 회장을 즉각 기소하고 검사 선서에 나온 '정의와 인권을 바로 세우는 사명'을 기억하고 KT 경영진을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김기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