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행정협의회, 누리예산 합의 실패
전북교육행정협의회, 누리예산 합의 실패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7.10.1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와 전북도교육청이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마련한 '교육행정협의회'가 절반의 성공으로 끝났다.

17일 전북도와 전북도교육청은 김송일 행정부지사와 김규태 부교육감 공동 주재로 '2017 제2회 전라북도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 모두 10개 지역 교육현안 사업을 놓고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2시간여 진행된 실무회의에서 6개 안건에 대해 합의가 이루어졌다.

전북도가 제안한 '수학여행단 전북투어패스 공정수학여행 조달 등록 상품 이용 협조', '제14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 '2023년 새만금 잼버리 성공을 위한 청소년 단체활동 진흥 및 스카우트 육성지원'은 합의됐다.

도교육청의 '무상급식 지원금 단가 인상 협조', '학력 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지원', '일반회계 전입금 세출예산 편성' 등 3개도 합의를 이뤄냈다.

다만 4개 안건은 일부 합의에 그치거나 서로의 입장차만을 확인하며 소득 없이 끝났다.

특히 누리과정 예산 문제는 이번에도 해결에 실타래를 풀지 못하고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도는 지난해 누리예산 정산액 749억 원 가운데 카드사 대납이 574억 원으로 이 부분에 대한 추가 지원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이에 따라 누리과정 보육료 570여억 원을 전북교육청에 추경 편성 요청했다.

반면 도교육청은 우선 전북도에 2016년 미전입된 법정전입금의 전출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전북도 관계자는 "올해 두 차례에 걸친 교육행정협의회는 끝났지만 앞으로도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도교육청과 협력해 교육현안을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