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작은영화관 기획전 고창서 열린다
2017 작은영화관 기획전 고창서 열린다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10.17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는 것을 넘어 배우고 즐기는 ‘2017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고창에서 열린다.

 이번 ‘2017 작은영화관 기획전_고창’은 5개 섹션, 12편의 영화를 2개관에서 총 30회 상영한다.

 먼저 우정과 모험, 환상을 그린 흥미진진한 애니메이션과 한국어 더빙 작품을 만나보는 룰루랄라, 영화랑 놀자 섹션에서는 ‘극장판 꼬마버스 타요의 에이스 구출작전’과 ‘다이노소어 어드벤처: 백악기 공룡대백과’, ‘매직키드 보보’ 등 3편의 영화가 어린이 관객들을 찾는다.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한층 성숙해지는 영화 속 주인공을 만나보는 무럭무럭, 성장 영화 섹션에서는 목욕탕에서 넘어져 과거의 기억을 잃고 무명배우의 삶을 살게 된 킬러 ‘럭키’와 ‘우리들’이, 시대를 풍미한 감독과 배우들을 만나보는 추억 속 불후의 명작 섹션에서는 홍콩 느와르의 전설 ‘영웅본색’이 상영된다.

 또한 영화제 화제작 등 기획전 사업단이 추천하는 작품들을 만나보는 프로그래머 추천작 섹션에서는 지난해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차지한 ‘나, 다니엘 블레이크’를 비롯해 단편 애니메이션 모음 ‘모두 다 친구’등 5편의 영화가, 우리 동네 이웃이 만든 단편 영화를 스크린을 통해 만나보는 전북시네마스쿨 단편 특별상영 섹션에서는 2016 전북사랑 UCC공모전 청소년부문 대상 수상작 ‘cos VS 와신상담’이 관객들과 만난다.

 특히 23일 오전 10시 30분의 ‘극장판 꼬마버스 타요의 에이스 구출작전’관람 후에는 영화에 대한 감상을 파우치에 표현해보는 나만의 파우치 꾸미기 프로그램이, 24일 오후 3시의 ‘우리들’관람 후에는 영화 속 주인공의 심리를 읽어보는 시간을 통해 현재 나의 심리를 알아보는 관계 맺기에 서툰 우리들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의 경우, 작은영화관에 전화 문의를 통한 사전 신청으로만 참여가 가능하다.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지역의 다양한 영상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2014년부터 매년 6월부터 12월까지 전국의 작은영화관에서 개최되고 있는 영화 축제로, 다채로운 상영 프로그램과 관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영화사 친구와 고창 동리시네마가 주관하는 ‘2017 작은영화관 기획전-고창’은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상영작 관람권은 예매 또는 현장 발권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고창 동리시네마(063-564-1340 / http://www.gochang.go.kr)로 문의하면 된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