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보육아동 한마음대회 ‘성황’
진안군 보육아동 한마음대회 ‘성황’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7.10.15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보육아동 한마음대회가 지난 13일 진안군 문예체육회관에서 열렸다.

 진안군어린이집연합회(회장 강성숙) 주관으로 관내 전체 어린이집 재원아동과 학부모, 교직원 등 5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올 보육아동 한마음대회는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하는 가족행사로 크게 체육행사와 체험행사로 나뉘어 진행됐다.

 아동 및 가족이 2개 팀 장애물넘기, 공놀이, 슈퍼보드게임, 지게지고 달리기 등을 하는 체육행사와 버블체험, 풍선아트, 로켓발사, 가족액자 만들기 등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그동안 쉽게 접할 수 없던 에어바운스가 행사장에 설치되어 아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오늘 육아동 한마음대회의 각 프로그램들을 통해 아이들이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자신감과 성취감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진안군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시책을 발굴·시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 어린이집은 국공립 어린이집 2개소, 법인·단체 어린이집 5개소, 민간 어린이집 1개소로 총 8개소가 운영 중이며, 현재 300여명의 아동이 재원중이다.

 또한, 진안군은 보육교직원의 처우를 개선하고, 보육환경개선을 위해 보육교직원 근무장려수당 지원, 도우미 인건비 지원, 급간식비 단가보조, 취사차량운영비 단가보조를 자체사업으로 추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