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공단 광주본부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 신청자 경품 행사
건강보험공단 광주본부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 신청자 경품 행사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09.25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상채)는 25일부터 11월 24일까지 4대 사회보험료(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 자동이체 신규 신청한 사업장이나 가입자를 대상으로 경품추첨을 통해 공기청정기(40대)를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 납부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고, 경품 추첨 결과는 12월 11일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와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http://si4n.nhis.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경품은 관할 지사를 통해 당첨자 개인별로 지급할 예정이다.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는 매번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납부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어 편리하고, 계좌 자동이체로 정상 출금될 경우 1건당 매월 200원에서 250원의 보험료 감액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자동이체일을 '매월 말일'로 지정할 경우 잔고부족 등으로 미출금 시 다음달 10일(보험료 납부마감일)에 연체금 없이 한번 더 출금되어 납기 내에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카드 자동이체의 경우, 기존에는 지역 건강 및 연금보험료만 신청 가능했으나, 금년 2월 13일부터 사업장 보험료도 신청 가능하도록 그 범위를 확대하고 카드사에서도 자동이체를 신청할 수 있도록 접수 창구를 넓히는 등 납부자의 편의성을 제고했다.

  또한, 공단은 국민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2월 1일부터 납부자가 부담하는 카드납부 수수료를 기존 1%에서 0.8%(체크카드 0.7%)로 인하했다.

 자동이체 신청은 공단 대표전화(1577-1000), 홈페이지(www.nhis.or.kr),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http://si4n.nhis.or.kr),공단지사, 금융기관 등에서 할 수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