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형 동네복지 동네기획단이 이끈다
전주형 동네복지 동네기획단이 이끈다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7.09.2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마을 주민들이 이웃을 보살피는 주민 주도의 복지체계인 동네복지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동네기획단 위원들의 역랑을 강화하고 나섰다.

 전주시는 25일 33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인 '동네기획단' 대표 33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사항과 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안에 대해 의견을 모으기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 3월 출범한 33개 동 동네기획단이 그동안 각 지역별로 우수지역 벤치마킹과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한 후 각 동별 동네기획단 대표가 모이는 첫 번째 자리다.

 이번 회의에 참여한 33개동 동네기획단 대표들은 주민자치위원과 종교단체 대표와 복지관련 기관 대표, 자영업자 등 다양한 직업군을 가지고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그동안 진행해온 33개동 동네기획단 활동사항과 정보를 공유하고 앞으로 발전방안에 대한 토론과 동네복지 추진사항과 활동사항 공유 및 공모사업 추진, 앞으로 워크숍 개최 등의 세부적인 사업들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전주시는 이번 회의에 이어 동네복지를 이끌어갈 동네기획단이 내실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회의를 열 계획이다.

 이날 참석한 한 동네기획단 대표는 "전주형 동네복지와 동네기획단의 활동에 따라 전주시의 미래가 달려 있음을 공감했다"며 "올해 출범한 동네기획단이 앞으로 발전을 위해서는 동 주민센터에 산재해 있는 자생단체간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공공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곳, 복지사각지대를 보듬는데 무엇보다 동네기획단의 역할이 중요하다"라며 민과 관이 하나돼 복지공동체를 조성하고, 상부상조의 전통을 이어받기 위해 우리 모두 한뜻으로 뭉쳐야 한다"고 말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