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전국 대표모델로 추진
진안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전국 대표모델로 추진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7.09.2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진안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통합지구(120억원)’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분야별 전문가 자문단(PM : Project Manager)을 구성하고 전문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과 통합지구로서 모델을 정립하고자 사전회의를 개최했다.

 이항로 군수의 발품행정으로 얻어낸 진안읍 통합지구는 2017년 농촌중심지활성화 신규사업 중 전국에서 유일하게 통합지구로 선정됐다.

 진안군에 따르면 지난 22일 진안읍 PM단 위촉장 수여식을 갖고 총괄 PM단장인 전북대학교 손재권교수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전문분야 PM단, 컨설팅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안읍의 발전방향과 추진방향에 대해 활발한 토의 시간을 가졌다.

 PM단은 앞으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관계기관, 전문가와 협업을 통한 지속가능한 활동,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갈등해소 및 자문과 중심지와 배후마을 주민의 참여에 기반한 농촌중심지 활성화 현장포럼의 운영 및 중앙계획지원단의 자문과 추진위원회 및 주민참여단의 의견을 검토하여 기본계획 수립 등 사업추진의 전 과정에서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항로 군수는 “진안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은 전국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통합지구인만큼 전국적인 대표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사업 과정에 적극적인 참여로 농촌다운 농촌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해 달라”고 당부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