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추석 맞아 풍성한 문화체험프로그램 마련
전주시, 추석 맞아 풍성한 문화체험프로그램 마련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7.09.23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오는 3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전주한옥마을솨 경기전·어진박물관 등에서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이 펼쳐진다,

 22일 시에 따르면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역대 최장 추석 연휴기간을 맞아 10일간 전주한옥마을과 17개 문화시설에서 시민과 관광객이 뜻깊은 추억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전통놀이 등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전주를 찾는 귀성객들에게 가장 한국적인 도시이자 글로벌 문화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전주만의 품격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전통문화공연과 문화장터,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실제 오는 30일과 다음달 5일~8일에는 전주시 대표 전통문화공연인 전주마당창극 '천하맹인이 눈을 뜬다' 공연이 전주한벽문화관 혼례마당에서 펼쳐진다.

 추석당일을 포함 30일과 다음달 4일~8일에는 전주기접놀이와 실버취타대가 함께하는 전통연희 전통길놀이가 남천교 청연루에서 경기전까지 펼쳐져 시민과 관광객, 귀성객에게 더욱 풍성한 추석연휴를 선사할 계획이다.

 특히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인 한옥마을에서는 시민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30일 경기전 수문장 교대식을 진행되고 경기전 부속건물에서는 왕실의상체험과 왕실제례체험, 경기전 문양을 활용한 만들기 체험, 가마체험, 전통 민속놀이, 디딜방아 체험 등이 운영된다. 경기전과 어진박물관은 추석 당일을 포함해 이번 추석 연휴기간 휴무 없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한국전통문화전당과 한지산업지원센터에서는 가족족자, 한지꽃등 만들기, 색동한지 청사초롱 만들기 등 선물잔치 7선 체험한마당프로그램과 윷 좋은날, 운 좋은날 '윷점뽑기' 행사 등 한가위도 즐기고 기념품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