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이달의 시내버스 친절기사’ 10명 표창
전주시, ‘이달의 시내버스 친절기사’ 10명 표창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7.09.20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는 20일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중 시민들의 안전한 이동권 확보와 서비스 개선 등 선진교통문화 정착에 앞장서온 친절기사 10명을 선정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김승수 시장은 이날 오후 5시 시장실에서 최창환·이상준·이경노·황기하(성진여객), 이정철·양광호(전일여객), 신용문·김용범(제일여객), 노순기(호남고속), 김병희(시민여객) 등 모두 10에게 친절기사 표창장을 전달했다.

 이번 친절기사 표창장을 받은 성진여객 이상준 기사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승차시 친절하게 안내하고 안전하게 좌석에 앉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출발하는 등 시민들이 안전하게 믿고 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시내버스 서비스 개선 및 대중교통 이용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이번에 표창장을 받은 친절기사는 시민들의 추천과 제보, 검증 등을 통해 선정된 ‘7·8월의 시내버스 친절기사’들이다.

한편 7~8월(1개월 5명) 친절기사 선정을 위해 156명의 시내버스 시민 모니터단의 평가·추천과 시민이 직접 제보한 사연을 종합해 총 65명의 운전기사를 추천 받은 후 ‘친절기사 선정위원회’의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최종 10명을 친절기사로 확정했다.

 이강준 전주시 시민교통과장은 “시내버스 친절기사 선정을 통해 운수종사자들의 사기진작과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친절하고 안전한 버스운행으로 시내버스 서비스를 개선하고, 시민들이‘버스타기 즐거운 전주’를 만들어 나가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