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교육지원청·임실문화원 업무협약 체결
임실교육지원청·임실문화원 업무협약 체결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7.09.20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교육지원청(정나영)은 20일 진로, 자유학기 및 다양한 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임실문화원과의 업무협약을 교육청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청소년들에게 교육과정과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문화감수성 및 인성교육을 길러주기 위한 목적으로 임실교육지원청 정나영 교육장과 임직원, 임실문화원 최성미 원장을 비롯한 문화원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임실지역 유·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교과교육,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 및 진로직업체험,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에 다양한 협력사업과 세부 실천과제를 공동으로 발굴· 추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상호 협약했다.

정나영 교육장은 "임실문화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의미 깊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 기관과의 업무 협약이 충실히 이행되어 아이들에게 행복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질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함은 물론 임실문화원이 청소년들을 위한 풍성한 문화공간이 될 수 있기를 적극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성미 원장은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재미와 학습을 겸한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및 지역향토사의 발굴 조사, 연구, 지역문화 보존은 물론 청소년 문화예술교육진흥에 앞장서는 기관으로서 적극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되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