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서 ‘가을밤 문화’ 만끽하세요
고창서 ‘가을밤 문화’ 만끽하세요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9.2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의 다양한 유·무형의 문화유산을 활용한 야간형 문화유산 향유프로그램 ‘뿌리 깊은 역사문화 향을 담는 고창야행’ 이 무르익은 가을밤 큰 판을 펼친다.

 오는 22일과 23일 양일간 고창읍성 일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지는 ‘문화재 고창야행’은 ‘역사를 품고 밤을 누비다’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고창야행은 ①야경-밤에 비춰보는 문화재 ②야로-밤에 걷는 거리 ③야사-밤에 듣는 역사이야기 ④야화-밤에 보는 그림 ⑤야설-밤에 감상하는 공연 ⑥야식-밤에 즐기는 음식 ⑦야숙-문화재에서의 하룻밤 ⑧야시-밤에 즐기는 장터 등 문화재와 함께하는 여덟 가지 밤 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고창야행’은 문화체험거리와 중앙당산, 판소리박물관과 군립미술관, 동리시네마 등 고창읍성을 배경으로 다양한 공연·체험·전시 프로그램을 준비해 가을밤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고창야행 길꼬내기, 대동놀이, 고창읍성 달빛 답성놀이, 나라의 안녕을 기원하는 월하기원, 야밤의 백중·두레싸움, 판소리 성지를 알리는 소리꾼양성소와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만담, 마술, 판토마임, 각종 버스킹 공연 및 고창의 옛 풍류와 풍물을 맛볼 수 있는 달빛장터도 열린다.

 이외에도 고창판소리박물관, 문화의 전당, 고창군립미술관 등에서도 늦은 시간까지 다양한 체험 및 전시프로그램을 마련해 고창의 아름다운 야경과 더불어 지역의 역사와 문화가 담긴 스토리텔링 공연과 체험, 전시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특히 22일과 23일 오후 8시에 고창읍성 광장에서 펼쳐지는 ‘기원의 거울’ 공연은 고창오거리당산제보존회 회원들과 고창군민 400여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고창읍성 축성 재현 오페레타로 고창야행의 대표프로그램이며 웅장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우정 고창군수는 “올해 처음 진행되는 고창야행은 다른 지역의 문화재 야행과는 달리 지역민들이 직접 소품에서부터 프로그램 구성까지 함께 참여해 지역의 문화자산으로 만들었기에 진정한 의미의 지역재생 및 문화재 활용 프로그램이다”고 강조하며 “다채로운 고창의 역사문화가 숨 쉬는 밤 이야기에 폭 빠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