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일자리 정보 확인 가능
순창군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일자리 정보 확인 가능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7.09.1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오는 10월부터 ‘일자리 지원센터’ 운영을 앞두고 우선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지역의 각종 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 구직자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군에서는 19일부터 일자리 지원센터 홈페이지(http://jeonbuk.work.go.kr/sunchang)를 개설했다. 이곳에서는 지역의 일자리 정보와 인재 정보는 물론 취업 재교육이나 창업 희망자 교육 및 지원 등 일자리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실제 구직자들은 일자리와 관련된 정보가 필요할 때는 홈페이지 ‘채용정보’란에 산업단지별, 직종별, 기업형태별로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구인을 희망하는 업체는 ‘인재정보’란을 이용하면 된다. 인재정보 항목에서는 직종별, 전공계열별, 자격증별 등을 통해 업체가 원하는 정보를 취득할 수 있다.

 더욱이 순창군이 추진하는 공공근로나 노인 일자리, 기간제 근로자 등 공공 일자리 정보도 ‘순창일자리’ 메뉴를 통해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각종 취업이나 창업에 필요한 교육정보, 기업홍보 등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해 취업률 증가에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황숙주 군수는 “실업률은 고공행진 중이나 기업은 극심한 구인난을 겪고 있다”라며 “이런 양극화 연상을 조금이나마 해결하고자 홈페이지를 구축했으니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오는 10월부터 일자리지원센터를 청사에 있는 기존 여성일자리지원센터 사무실에서 함께 운영할 방침이다. 전문 상담요원을 배치해 구인 및 구직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최적의 일자리를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