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 긴급뉴스
장쑤 긴급뉴스
  • .
  • 승인 2017.09.15 0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쑤 현대농업과학기술대회, 국내외 귀빈 초청 예정

 

 최근 중국 장쑤·현대농업과학기술대회 조직위원회 연락원회의는 난징국제박람센터에서 12월 1일, 2일 중국 장쑤·현대농업과학기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발표하였다. 대회는 약 1,000명의 귀빈을 초청한다.

 대회는 과학기술성과 전시, 주제대회, 현대농업발전 정상포럼, 전문가·기업가 장쑤행 등 행사를 설치한다. 또 특별히 아카데미 회원, 농업 관련 대학교와 과학연구원 담당자, 국가현대농업산업기술 시스템, 농업부 중점실험실, 국가농업과학기술 혁신연맹 전문가, 중국 중점 농업과학기술기업 등을 초청해 학술 교류를 진행하는 한편 ‘신형직업농민 발전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난징, 중국 최초의 국제평화도시로 선정

 

 ‘제16회 역사인식과 동아시아 평화포럼’이 최근 난징에서 개최되었는바 중·일·한 3국에서 온 전문가들이 약 110명 참가하였다.

 ‘국제평화도시’는 세계에서 유일한 평화도시협회로 유엔 관련 조직의 공식 승인을 받았다. 해당 협회는 전 세계 평화활동을 진행하는 도시를 연결함으로써 세계평화를 실현하도록 한다. 지난 2년 동안 난징대학살 및 국제평화연구원과 난징대학교 평화연구원은 공동명의로 ‘국제평화도시협회’에 신청보고서를 제출하였다.

 올해 8월 31일, 난징은 신청에 통과되었다. 9월 4일, ‘국제평화도시협회’는 동영상으로 난징이 169번째 국제평화도시로 선정되었음을 전 세계에 발표하였다. 이로써 난징은 중국에서 최초로 해당 조직에 가입한 도시가 되었다.

 

 

 난징, 국제 모바일게임 어워드 유치

 

 최근에 개최된 제13회 난징소프트웨어 허시(河西)·젠예 게임 및 e스포츠산업 발전포럼에서 국제 모바일게임 어워드(IMGA)가 계약을 체결하고 난징시 젠예구에 영구 입주하였다.

 국제 모바일게임 어워드는 2004년에 최초로 개최되었다. 13년 동안 매달 평균 수천 개 모바일 게임 신작을 접수하였으며, ‘게임계의 오스카로 불린다’. “예를 들면 ‘앵그리버드’ 게임은 인기를 얻기 전에 국제 모바일게임 어워드에 참가해 2008년도 최우수 게임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국제 모바일게임 어워드 공동 창시자이자 COO인 장궈창(江國昌)은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게임 대부분이 대회를 통해 나온다고 하면서 과거 주로 샌프란시스코, 동남아시아, 중동, 북아프리카 등 지역에서 개최하였고 작년 선전에서 제1회 국제 모바일게임 어둬드 중국 디비전을 열었다고 소개하였다.

 난징 대회는 올해 연말에 개최되며 현재 400여 개의 게임이 지원하였다. 그때가 되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심사를 거쳐 우승자를 가리며, 우승한 게임은 세계대회에 진출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