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혁신도시에서 한복패션쇼 열린다
전북혁신도시에서 한복패션쇼 열린다
  • 한성천 기자
  • 승인 2017.08.3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한복입기 문화 확산에 나선 전주시가 오는 9월 7일 엽순근린공원에서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직원들과 주민들이 함께하는 한복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우리민족의 아름다운 복식문화를 대표하는 한복은 최근 한옥마을 등 주요 관광지에서 관광 상품으로 활용되며 크게 주목을 받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이에 전주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혁신도시 주민들과 이전 공공기관 직원들에게는 전통 한복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공연을 통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전통 의상인 한복을 널리 알려 일상생활 속에서도 한복을 착용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또, 혁신도시 기관의 직원과 전주시민의 일체감을 형성하기 위한 취지도 담고 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실버댄스팀의 우리춤 공연과 전주시 홍보대사 라스트포원의 수준 높은 비보이공연이 펼쳐진다. 또, 전통한복 패션쇼와 시민과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이 참여하는 시민참여 한복패션쇼도 열릴 예정이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누구나 자유롭게 한복을 입어보고 사진을 촬영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설치되고, 한복에 관한 지식을 넓힐 수 있는 한복퀴즈대회도 진행된다.

 시는 전통 관광 상품으로 주목받아온 한복이 시민 생활 속으로 스며들어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착용하도록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해왔다. 대표적으로, 한복을 소재로 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해 시민과 관광객이 한복을 자주 접하고 친밀감을 가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최락기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전통문화의 보고인 전주시는 아름다운 우리 전통 옷, 한복이 조금 더 시민의 생활과 가까워지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며 “시대의 흐름에 따라 서양복식문화가 지배하는 현대에서 한복의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은 다른 전통문화자원에도 생명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한복 문화와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연구용역을 추진하고 있으며, 한복 착용 문화 확산을 위해 매월 넷째 주 토요일을 한복의 날로 지정해 한복을 입고 경기전에 입장하는 관람객들에게 입장료를 감면하는 제도도 시행하고 있다.

한성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