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들의 생생한 현장강연으로 책을 읽다
저자들의 생생한 현장강연으로 책을 읽다
  • 한성천 기자
  • 승인 2017.08.1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독서대전 인문사회학 강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명 저자 11명이 오는 9월 전주를 찾아 인문사회학 강연에 나선다.

 전주시는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한국전통문화전당 공연장에서 국내 유명 저자 11명을 연달아 초청, ‘2017 대한민국 독서대전’의 주요프로그램인 인문사회학 강연을 진행한다.

 대한민국 독서대전은 전국 출판·독서·도서 관련 240여개 기관·단체 관계자와 시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는 전국 최대 규모의 독서문화축제로, 올해 행사는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경기전과 한국전통문화전당 등 ‘2017 대한민국 책의 도시’로 선포된 전주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인문사회학 강연은 1일에는 △김원익 세계신화연구소 소장의 ‘신화, 사랑을 말하다’를 주제로 한 강연을 시작으로 문을 연다. 2일에는 △김용택 시인의 ‘책에서 세상을 배우다’ △정신과 전문의 정혜신 박사·이명수 칼럼리스트 부부의 ‘기억과 치유’ △광고전문가인 박웅현 TBWA KOREA 대표의 ‘질문은 영혼의 산파술이다’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인 강원국 전북대 초빙교수의 ‘이제는 시민의 글쓰기다’를 주제로 강연이 열린다. 3일에는 △정근식 교수의 ‘차별과 혐오를 넘어’ △김서령 작가(패널 부희령·권혁란)의 ‘여자로 산다는 것’을 주제로 한 강연이 이어진다.

 이와 관련, 올해 대한민국 독서대전은 출판 및 독서진흥 관련 공연·행사·강연, 전시, 체험, 학술·토론, 북페어(신간 도서 10% 현장 할인 판매 병행)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독서문화축제인 올해 독서대전에는 평소 만나기 어려웠던 저자들을 초청한 다양한 분야의 강연이 진행되는 만큼, 더욱 풍성한 문화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인문사회학 강연은 ‘2017 대한민국 독서대전’ 공식 홈페이지(www.jjkorea2017.kr)을 통해 사전접수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강연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전주시 완산도서관(063-230-1872)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성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