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운 전쟁, 신재생 에너지 개발로 우리 지구 지키기
무서운 전쟁, 신재생 에너지 개발로 우리 지구 지키기
  • 유현상
  • 승인 2017.08.1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서운 전쟁
 전주기린초 5학년 김진영
 

 탕 탕 탕

 전쟁이 일어났다

 으악! 으악!

 많은 부상자와 많은 사망자가 나온다

 그런데 나도 마음이 아프다

 내 생각에는

 모든 나라에

 평화가 찾아왔으면 좋겠다.

 

 신재생 에너지 개발로 우리 지구 지키기
 완주 동양초 6학년 송도원

  나는 요즘 느낀다. 우리나라가 점점 뜨겁고 추워지고 또 뚜렷했던 사계절도 점점 두 계절로 바뀌고 있다는 걸 그래서 나는 우리나라의 미래가 걱정된다.

  나는 겨울에서 봄으로 바뀔 때 또 여름에서 가을로 바뀔 때 무슨 문제들이 지구온난화를 일으키는지 생각해보았다. “자동차 배기가스?” “화석 연료?” “쓰레기?”등 말이다.

  이러한 문제를 하루 만에 바꿀 순 없다는 걸 안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가 계속된다면 물이 부족해 인구가 점점 줄어들고 농작물 생산이 감소되고 가뭄으로 인해 피해를 입을 것이다. 그래서 피해를 입지 않을 신재생 에너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 또한 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아직 비싸지 않고 효과가 좋은 신재생 에너지를 만들지 못 하였다는 생각을 하다 보면 내가 신재생 에너지를 만들고 싶다고 쉽게 얘기한다.

  지금 유명한 과학자들도 위험하지 않은 신재생 에너지를 찾지 못하였다. 그래서 언제쯤 장점이 많고 단점이 적은 신재생 에너지를 만들지 걱정도 되는 한편 기대도 된다. 하지만 기대를 해봤자 신재생 에너지가 나올려면 한참 기다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신재생 에너지를 빨리 만들지 않으면 원자력 발전소,지구온난화의 문제로 사람들이 살수 없을 것이고 이대로 계속가면 인간이 다 멸망할 수 있다. 주위를 둘러보면 모든 사람들이 지구온난화에 대해 걱정 하고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그 심각성에 대해서는 별 관심이 없다. 그리고 사람들이 가을에는 반팔 , 반바지 봄에는 두꺼운 옷 등을 입고 다닌다. 이처럼 지구온난화가 심해지고 사계절이 사라지고 있다.

  지구 온난화로 인한 변화를 느끼면서도 심각성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생각 하지 않는 지구 모든 사람들에게 지구온난화의 심각성, 위험성을 알리고 싶다.

  그래서 나는 우체국 예금 보험 글짓기에서 지구온난화에 관한 내용을 쓰고 있지만 나는 상을 받기 위해서 쓰는 것 보다 지구 온난화에 관한 생각을 쓰고 많은 사람들에게 그 위험성을 알리고 함께 노력해 해결해 나갔으면 하는 것이다.

  난 이글을 쓰면서 많은 걸 알았다. 온난화 주원인은 이산화탄소이다.

  산업 혁명이후 석탄, 석유, 가스등이 들어온 그이후로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다 보니 이산화탄소가 나와 온실 효과를 높여 극지대의 빙하를 녹여 바다 수면상승 온난화로 자연 재해가 일어난다는 걸 알아보았다

  이러한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에너지는 사용하지 말고 이산화탄소가 나오지 않는 에너지를 만들어야 하지만 비용이 많이 든다. 우리가 비용을 지불 할 수도 없는 일이다. 그러니 우리 모두 매일 한번 씩 에너지에 대해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어떻게 해야 가능성이 좋은 에너지가 나올까 생각해보고 내가 하루에 어떠한 온난화를 일으켰는지 생각해보며 스스로 반성해 보는 것도 좋을 것 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또 1년에 2, 3번이라도 어떠한 에너지를 만들면 좋을지 생각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빨리 우리의 지구를 온난화로부터 지구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죽어가는 지구를 지키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심사평>  설명적 문장의 특징으로 글꼬리에 ‘∼은 의심스럽다’ 란 말을 흔히 쓰게 되는데 그럼 좀 더 생각해 보지 않을까요?

  전주기린초 5학년 김진영 어린이의 ‘무서운 전쟁’ 동시를 읽다보니 전쟁이 얼마나 무서운지 알 수 있군요 그래요. 전쟁은 많은 사람이 죽어가고 많은 피해가 생겨나서 정말 비참하기만 하니 전쟁은 없어야만 합니다. 그런데 언제 어떤 전쟁인지 왜 싸우게 되었는지 궁금해요 그리고 전쟁을 없애기 위해 내가 할 일은 무엇일까요 그 내용도 있으면 더욱 좋겠어요
 

 동양초 6학년 송도원 ‘신재생에너지 개발로 우리 지구 지키기’ 요즈음 우리가 많이 고민하고 있는 문제라 마음에 와 닿습니다. 요즈음 지구 온난화 현상으로 세계 모든 사람들이 걱정을 많이 하고 있지요. 스스로 실천하는 모습이 더 아름답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노력하여 이보다 좋은 에너지 개발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요 곧 해결되리라 믿어요. 또한 우리 후손들에게 아름다운 지구를 물려 주어야 합니다. 여러 가지 실천 방법 을 잘 제시하였군요 내가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요 실천할 수 있는 방법도 많이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함께 생각해 봐야겠지요?

유현상 전 순창교육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