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진 전북도지사, 아르메니아로 출국
송하진 전북도지사, 아르메니아로 출국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7.07.1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세계잼버리 새만금 유치 막판 득표활동
송하진 도지사가 2023 세계잼버리 새만금 유치 막판 득표활동을 위해 아르메니아로 출국한다.

이번 해외활동은 한 달여 남은 잼버리 유치 선정을 앞두고 표심 공략이 주목적이며 국토부와 농업, 교육부 장관 등 아르메니아 국가 수뇌부를 만나 양국·지역 간 자매우호지역 확대 교류협력에 대한 다양한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송 지사와 전북도 방문단은 19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아르메니아를 방문, 2023세계잼버리 유치 지지 요청 및 홍보 등 공식적인 교류협력에 나선다.

우선 20일에는 아르메니아 국립농업대학교와 TUMO기술센터 등 지역 전문가들과 만나 농업 전문인력 양성, IT콘텐츠 개발, 관광상품 개발 등에 대해 각각 교류방안에 대한 실무회의를 갖고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교류방안을 논의한다.

송 지사는 이날 아르메니아 카렌 카라페트얀(Karen Karapetyan) 총리면담도 추진, 협력 관계를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이어 TUMO기술센터에서 교육과학부 장관을 만나 지난 4월 콘텐츠산업진흥원 방문을 통해 얘기된 교류 희망의사를 재확인하고 IT콘텐츠 개발 등 기술교류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계획이다.

21일에는 이그낫 아라켈얀(Ignat Araqelyan) 농업부 장관을 만나 전북과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농업기술 전수와 공동연구, 전문인력 양성 등 협의에 들어간다.

22일에는 아르메니아 다빗 료칸(Davit Loqyan) 국토개발부 장관과도 만나 농업과 농생명으로 특화된 양 국·지역의 특성을 살려 단순한 해외 자매우호결연을 넘어 상호 발전과 실질적인 교류 추진을 요청할 예정이다.

전북도 관계자는 “아르메니아와의 교류협력 증진 방안을 확고히 한 뒤 스카우트 행사에 참가해 2023세계잼버리 새만금 유치 득표활동을 집중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