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청소년참여컨퍼런스 참가자 모집
전라북도 청소년참여컨퍼런스 참가자 모집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07.1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28일부터 29일까지 전주 JK유스호스텔등에서 진행하는 2017 전라북도청소년참여컨퍼런스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우리나라 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인식하고, 고민과 토론을 반복하며, 전문가의 의견을 함께 공유하고 이를 해결해가는 과정을 담은 창의형 프로그램이다.

 인권, 교육, 환경(생태), 사회(성평등), 경제, 국제, 의료등 우리의 삶과 직접적으로 맞닿아 있는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해 청소년 스스로 주제를 선택하고 치열한 토론과 회의를 통해 우리 사회의 변화를 외치고픈 청소년들중 17세~19세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특히 해당 주제의 지역사회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하여 청소년들과 함께 고민을 나누고 토론하면서 좀 더 전문적인 토론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서 청소년 자신들의 관심있는 분야에 대한 진로도 함께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라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담당자는 "올해 전라북도청소년참여컨퍼런스는 예년과 다르게 청소년들이 토론, 회의 뿐만 아니라 외부에서 진행하는 캠페인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교감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으로 컨퍼런스를 통해 자신의 삶을 스스로 변화시키는 청소년이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라북도청소년참여컨퍼런스 참가 희망자는 7월 23일까지 전라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www.jb0479.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문의 063-232-0479.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