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밀도(水蜜桃) 한 개의 가격 암탉 한 마리에 상당
수밀도(水蜜桃) 한 개의 가격 암탉 한 마리에 상당
  • .
  • 승인 2017.07.16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리적 표시, 브랜드 가치와 부 창출
우시에서 생산된 양산(陽山)수밀도가 곧 출시된다. 수밀도를 재배하는 곳은 많지만 그 중 양산수밀도는 독보적인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다. 판매 가격도 높아 여러 해 전부터 ‘수밀도 한 개의 가격이 암탉 한 마리에 상당’하다는 말이 돌고 있다. 이는 양산수밀도의 품질과 관련 있을 뿐만 아니라 호감도와 인지도와도 관련 있는데 장쑤에서 비교적 일찍 지리적 표시 인증을 받은 상품 중의 하나이다.

 3년 전, 쿤산시 바청(巴城) 양청호 게업계 협회는 중국은행 파청지점의 1억 위안 대출을 받게 되었는데 담보물은 바로 파청 양청호 민물게의 지리적 표시였다. 이는 장쑤 최초의 지리적 표시 상표 전용권 담보대출인바 지리적 표시의 가치를 가늠하게 하는 대표적 사례이다.

 지리적 표시 상품은 특정 지역에서 생산되고 품질, 인지도 등 특질이 해당 산지의 자연환경과 인문환경에 결정되며, 심사 비준을 거쳐 해당 지역의 지리적 명칭으로 명명되는 상품을 가리킨다. 한 개 상품은 지역별로 한 개의 지리적 표시밖에 신청할 수 없으며, 따라서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충성도가 높고 시장의 경쟁력도 더욱 제고된다. 때문에 최근 몇 년간 각지에서는 모두 지리적 표시 상품 신청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까지 장쑤는 지리적 표시 상표 모두 256개를 보유하고 있고 그중 9개는 유명 상표 보호를 취득하였으며, 화이안시는 116개 지리적 표시 상표를 등록함으로써 중국 도시(設區市)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장쑤는 ‘쉬이 바닷가재’, ‘서양(射陽) 쌀’, ‘화이안 피망’ 등 ‘브랜드 하나 만들어 한 고장의 산업을 발전시키고 한 고장의 주민들을 부유하게 하는’ 지리적 표시 상품을 다수 배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