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스타트업기업 ‘백퍼센트’2017 창의응용학회 우수논문상수상
전북 스타트업기업 ‘백퍼센트’2017 창의응용학회 우수논문상수상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07.1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을 기반으로 활동중인 스타트업 백퍼센트 정광조 대표(전북대 4학년)와 크레조이 강시내 대표(트리즈 전문가)가 최근 대전 카이스트에서 열린 2017 창의응용학회에서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스타트업 기업의 사업기획 및 실행에 있어 트리즈 활용'이라는 주제로 발표된 이번 논문에서는 백퍼센트 기업이 사내 사업 기획 및 문제해결에 있어 공통 도구로써 활용 중인 트리즈를 활용한 사례와 성과에 대해 기술하였다. 본 기업은 지역에서 가치있는 문제를 찾아 해결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그 프로젝트 중 하나로 한옥마을에 관광인구가 초집중되고 있으며, 점차 줄어드는 추세에 놓인 문제를 해결하고자 전주시 전체를 기반으로 하는 지역 특성화 게임형 여행 콘텐츠 '픽셀시티'를 기획하였다. 이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단계에서 트리즈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스타트업이 가지고 있는 고충을 해결했던 사례들을 담고 있다.

 백퍼센트 기업은 이러한 성과들을 인정받아 전라북도 콘텐츠 사업의 중심인 전북콘텐츠코리아랩과 중소기업청에서 지원을 받아 활동하고 있다. 본사는 MCN 영상 콘텐츠제작, AR모바일게임 개발, 대학생 커뮤니티서비스등 다방면에 활동하며 전라북도 4차혁명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크레조이 강시내 대표는 현재 대학과 기업에서 트리즈&디자인씽킹 등의 창의성 이론을 활용하여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본 기업의 사업 기획 멘토링과 트리즈 부문의 교육을 맡아 진행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