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2018 전국체전 주경기장 공사 진행중
익산시, 2018 전국체전 주경기장 공사 진행중
  • 익산=김경섭 기자
  • 승인 2017.06.23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2018년 열리는 전국체전 및·전국장애인체전이 열리는 주경기장 리모델링 공사를 순조롭게 추진하고 있다.

 익산시는 전국체전과 전국장애인체전 메인 스타디움으로 활용될 익산종합운동장에 대한 리모델링공사를 ‘경제체전’을 모토로 추진하고 있다.

양대체전 개·폐회식이 열리는 익산종합운동장은 총 1만5천여석의 관람석과 800여대의 주차장을 갖추게 된다.

 익산 종합운동장은 건립한지 26년이 넘은 시설로 ‘안전체전’을 위해 구조물보강(기초, 상부)을 비롯해 본부석 및 장애인 관람공간 등의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익산종합운동장은 전국체전에 이어 전국장애인체전이 개최됨에 따라 장애인을 위한 엘리베이터설치, 기존 경사식 관람석 가운데 150석 규모를 수평식으로 변경, 장애인들이 휠체어를 이용해 관람 할 수 있도록 관람공간도 함께 조성된다.

 또 리모델링중인 종합운동장에는 전국체전 이후 시민들이 편리하게 운동 할 수 있도록 체련단련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도 갖춘다.

 현재 2018년 전국체전 개폐회식 장소인 익산종합운동장 리모델링공사는 현재 15%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내년 6월말에 완공한 후 9월까지 시범경기 등을 거쳐 10월에 전국체전과 전국장애인체전을 치르게 된다.

 김성도 전국체전담당관은 “2018 전국체전을 위한 종합운동장 등 경기시설들에 대한 공사를 꼼꼼하게 챙겨 전국체전과 전국장애인체전을 성공적으로 치르고 시민들의 품으로 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익산=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