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청소년 NIE 에너지 일기 공모
DGB금융그룹, 청소년 NIE 에너지 일기 공모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7.06.2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까지 아홉 번째로 마련한 전국 초·중·고 NIE(뉴스활용교육) 에너지 일기 공모전의 경우 금융권에서 최초로 전국을 아우르고 있는 환경 일기 공모전의 일환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환경부와 대구광역시교육청, 한국표준협회 등이 후원을 하게 되며, 전국에서 초·중·고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의 참가 접수는 DGB대구은행 모든 영업점에 배부된 NIE 에너지 일기장에서 신문 기사를 활용한 에너지 관련 일기를 10일 이상 작성한 후, 은행 영업점 또는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에 접수된 작품들은 전문 심사 위원진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대상(환경부 장관상) 1명을 포함 최우수상(대구광역시교육청 교육감상) 1명과 금상에 DGB금융그룹 회장상과 한국표준협회 회장상 각 1명 씩 2명 등 총 60여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선정된 수상자들에게는 상장 및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며, 최다로 응모한 학교 및 최다 수상 학교 2곳을 선정함으로써 단체상(대구시광역시교육청 교육감상)을 수여한다.

 한편, 전국 초·중·고 NIE(뉴스활용교육) 에너지 일기 공모전 수상작 전시는, 대구은행 본점 로비에 선보여 고객과 일반인 등이 관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올해 공모전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DGB금융지주 홈페이지(www.dgbfg.co.kr)를 이용하거나, DGB대구은행 사이버 그린 지점(green.dgb.c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