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 20개 사업 선정
부안군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 20개 사업 선정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7.05.23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22일 ‘2017년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총 66개 사업에 대해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적정성 및 누락사업 여부 등을 검토한 뒤 20개 사업을 2017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으로 선정하고 홈페이지에 공개키로 심의·의결했다.

 2017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은 총사업비 10억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과 5천만원만원 이상 연구·용역사업으로 다수 군민과 관련된 조례 제정과 개정 사항 등 주민의 관심이 높고 예산규모가 커 중점관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위주로 선정됐다.

 선정된 중점관리 대상사업은 친환경농업기반구축사업지원·부안읍 정원문화도시 활성화 추진·부안지방정원 조성사업·오복테마거리 경관정비사업·6차산업 수익화 모델시범 등 총사업비 10억원 이상 사업 18개 사업과 5천만원 이상이 투입되는 주산지 농산물 우수관리(GAP) 안정성 분석사업 연구용역, 부안군 개인택시운송사업의 양도·상속에 관한 조례 등이다.

 군 관계자는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부안군 주요 현안사업으로 관련 공무원과 사업시행자의 이름이 공개되는 만큼 사업 추진의 책임성이 더욱더 확보될 것”이라며 “제도시행을 통해 주민과 소통하는 동행행정 실현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책실명제 중점관리대상은 행정의 주요정책 결정 및 집행과정에 참여하는 공무원과 관련자의 실명을 주민에게 공개해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