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민일보
뉴스 자치행정 오피니언 포토ㆍ동영상 스포츠ㆍ연예 사람들 보도자료
편집 : 2017. 11. 23 10:07
경제종합
산업/기업
금융/증권
건설
유통/소비자
농축산
경제기획
 
> 경제 > 경제종합
경제종합
국민연금, 서비스품질지수 ‘우수콜센터’ 선정
이종호 기자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5.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google_plus 네이버밴드 msn
   
 

국민연금 콜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17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 결과 13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특히 고객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고객이 알아들을 수 있게 쉽게 설명 등 고객 중심의 응대항목 8개 부문에서 100점 만점을 받아 고객 중심의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 능력을 인정받았다.

국민연금 콜센터는 2000년 10월 공공기관 최초로 콜센터 서비스를 제공한 이래 올해로 18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전국 5개의 센터(서울, 대전, 광주, 대구, 부산)를 두고 있다.

단일화된 번호(국번없이 1355)로 전국 어디서 전화를 해도 기다리는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전국 5개의 콜센터와 109개 지사 및 43개 상담센터 간 실시간 연결 상담이 가능하고, 이용고객 편의를 위해 콜센터 상담 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하는 등 고객중심의 연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이원희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13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은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고객을 섬기는 자세로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품격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함은 물론 국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관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종호 기자



< 저작권자 © 전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종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google_plus msn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베스트 클릭
1
2018년 지방선거 누가 출마하나
2
6.13 지방선거, 전북도지사 누가 뛰나
3
‘롱패딩 점퍼 인기’ 학부모 등골 휜다
4
대형 SOC 예산, 초광역권 협치로 돌파
5
예비소집일, 변경된 시험실과 좌석 확인 ‘정확히’
신문사소개기사제보독자투고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북 전주시 덕진구 벚꽃로 54(진북동 417-62)  |  대표전화 : 063)259-2170  |  팩스 : 063)251-7217  |  문의전화 : 063)259-2176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전북 가 00002   |  등록일 : 1988년10월14일  |  발행인, 편집인 : 임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상기
Copyright 2011 전북도민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om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