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서비스품질지수 ‘우수콜센터’ 선정
국민연금, 서비스품질지수 ‘우수콜센터’ 선정
  • 이종호 기자
  • 승인 2017.05.1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 콜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17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 결과 13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특히 고객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고객이 알아들을 수 있게 쉽게 설명 등 고객 중심의 응대항목 8개 부문에서 100점 만점을 받아 고객 중심의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 능력을 인정받았다.

국민연금 콜센터는 2000년 10월 공공기관 최초로 콜센터 서비스를 제공한 이래 올해로 18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전국 5개의 센터(서울, 대전, 광주, 대구, 부산)를 두고 있다.

단일화된 번호(국번없이 1355)로 전국 어디서 전화를 해도 기다리는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전국 5개의 콜센터와 109개 지사 및 43개 상담센터 간 실시간 연결 상담이 가능하고, 이용고객 편의를 위해 콜센터 상담 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하는 등 고객중심의 연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이원희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13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은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고객을 섬기는 자세로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품격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함은 물론 국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관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종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