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 긴급뉴스]우시(無錫), 글로벌 사물인터넷 프로젝트 모집
[장쑤 긴급뉴스]우시(無錫), 글로벌 사물인터넷 프로젝트 모집
  • .
  • 승인 2017.05.14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시(無錫), 글로벌 사물인터넷 프로젝트 모집

 최근, ‘창업투자는 우시?1,000만 위안에 도전하라’ 행사가 발표되었다. 해당 행사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영향력이 있고 가치를 갖춘 사물인터넷 프로젝트를 모집하는바 최종적으로 우승한 단일 프로젝트는 최대 1,000만 위안의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해당 행사는 장쑤성 창업투자협회, 우시시 기업금융서비스센터 등이 발기하였으며, 창업투자기구의 전공배경과 업계자원을 토대로 국내외 사물인터넷 기술, 프로젝트, 자본과 인재를 연결함으로써 우수한 사물인터넷 프로젝트를 우시에 유치하고 사물인터넷의 수준 높은 응용, 사물인터넷 기술의 발전과 산업 발전을 추진한다.

  
 난징, 최선을 다해 16만 명 인재의 안거낙업(安居樂業) 보장

 최근, 난징은 7월 1일부터 실시할 〈난징시 인재 주거안정 방법〉을 발표하였다. 인재를 7개 분야로 나눠 주택 구매와 임대 시 보조금을 지원함으로써 각종 인재로 하여금 난징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하고 창업할 수 있도록 한다.

 난징은 고급인력 유치를 통해 과학기술함량이 높고 견인역할이 강한 선진제조업, 현대서비스업과 신흥산업 프로젝트를 집결하는 동시에 기업을 인재 유치의 주체로 간주한다.

 난징은 ‘제13차 5개년 계획’ 기간에 16만 명의 인재가 해당 정책의 혜택을 받게 될 전망인바 그 중 6만 명에게는 실물적인 혜택이 주어진다. 만약 인재가 주택 공동 소유권을 신청할 경우 소유권자들에게 각각 50%의 소유권이 주어지며, 그 중 B, C 분야의 인재는 난징에서 5년 동안 근무한 후 조건에 부합되면 매년 기존 주택 구매 가격으로 소유권 지분 10%를 추가 구매할 수 있다.

  
 중국 최초 ‘관광+’ 대중창업(衆創) 플랫폼 온라인으로 개통
 
 최근 중국 최초 ‘관광+’ 대중창업 플랫폼?퉁청(同程)대중창업이 쑤저우에서 온라인으로 개통되었다. 플랫폼은 유명한 온라인 관광서비스 업체 퉁청관광이 설립하였으며, 퉁청대중창업 천사기금이 동시에 운영되었다.

 소비가 꾸준히 업그레이드되면서 관광은 새로운 소비자층을 확보하는 수단이 되었다. 퉁청관광의 사용자는 합계 1억 명을 넘었고 신기술과 새로운 패턴을 결합한 후에 거대한 산업가치를 창출하였다. 퉁청대중혁신은 개방형 산업육성 플랫폼으로 외부의 창업팀에 개방하였고 이미 20여 개의 창업프로젝트를 유치하였다. 그 중에는 ‘관광+교육’, ‘관광+연애와 결혼’, ‘관광+건강’ 등 전망이 밝은 프로젝트가 다수 포함되었으며, 이를 통해 경쟁력을 갖춘 ‘관광+’ 산업 클러스터를 육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