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전통시장에 봄 즐기러 오세요
익산 전통시장에 봄 즐기러 오세요
  • 익산=김경섭 기자
  • 승인 2017.04.2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부터 오는 14일까지 봄 여행주간을 맞아 익산시 중앙·매일·서동시장(이하 중매서시장)에서 ‘봄내음 축제’가 열린다.

‘떠나요 ~ 봄여행, 즐겨요 ~ 봄시장’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열리는 이번 축제는 전통시장만의 특색과 테마를 살린 문화공연, 체험행사, 경품이벤트, 특가판매가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익산 중매서시장은 행사기간인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익산역과 연계 서동축제 참여 관광객 러브투어 이벤트와 체험행사를 갖는다.

이와 함께 10일 오후 2시 중앙시장 특설무대에서는 중앙·매일시장 ‘와글와글 시장가요제’가 열려 흥겨운 무대를 선보이고 관람객과 참여자에게 푸짐한 경품행사가 마련된다.

봄 내음 축제기간에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장바구니·팝콘 무료증정, 의류 특가판매, 룰렛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전통시장에 대한 고객들의 불편사항으로 꼽혀 왔던 카드결제, 현금 영수증 발급 및 가격표시 등 대고객 서비스 제고를 위해 상인단체가 주도 하는 ‘고객서비스 혁신’운동이 병행된다.

조창구 민생경제과장은 “이번 ‘전통시장 봄내음 축제’는 국내외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기 위해 전국적으로 열리고 있다”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이 기간동안 시민들도 많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익산=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