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 참가신청하세요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 참가신청하세요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04.2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에 참가신청하세요”

전북도민일보 등 전국 유력 지역일간지 24개사가 참여하고 있는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가 오는 6월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2전시장 10홀에서 대한민국 대표 농축수산 특산물의 축제인 ‘2017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가 주최하고,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 컨벤션센터인 킨텍스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은 전국의 우수한 향토자원을 기반으로 한 각 지역 대표 농축수산 특산물 발굴은 물론, 참가업체의 판로 개척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명품특산물의 소비 촉진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6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올해 페스티벌은 참가 지방자치단체와 업체들이 대폭 증가, 전국의 다양한 명품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현장 판매 뿐만 아니라 지역상품의 세일즈 마케팅이 이뤄지는 비즈니스 박람회장이기도 하다. 특히 참관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각종 체험행사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전시회는 전국 시도/시군 명품특산품, 6차산업 지자체 인증제품, 전국 지역별 우수 향토제품, 전국 지자체 관광상품, 전국 지역별 공예품 공산품, 디저트 가공·기능특산품 등이다.

▲이벤트는 명품 특산물 선정 시상이벤트(참관객, MD 등 투표), 지역별 특색있는 문화공연, 어린이 그림대회, 대국민통합 아리랑 공연, 협찬품 이용 경품 이벤트 등이고 ▲체험행사는 인기상품 시식 체험, 유명레시피 따라하기, 특색있는 지역음식·공예품 체험(마늘먹기, 매운고추먹기 등), 요리왕 선발대회(엄마, 아빠) 등이다.

▲판로개척, 판매활성화 프로그램은 국내 유통사 MD상담회(200여건 입점상담 추진), 식품 유통관련 세미나, TV 홈쇼핑 채널 방영, 상품권 발행을 통한 현장 판매 활성화 등이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전북도민일보 기획사업본부 259-2121.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