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현대, U-20 국가대표 아우들 한수 지도
전북현대, U-20 국가대표 아우들 한수 지도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7.04.26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현대모터스가 오는 5월 20일 개막되는 FIFA U-20월드컵에 출전할 한국 대표팀 아우들과 26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가진 친선 평가전에서 한수 위의 기량을 과시하며 3대 0으로 승리했다.

U-20 한국 대표팀은 형님들과 치른 모의 고사에서 아시아 챔피언에 오른 전북 현대의 높은 벽을 실감해야 했고 수비 뒷 공간을 너무 쉽게 내주는 문제점이 나타나 본선을 앞두고 보완해야 할 과제로 떠올랐다.

또한 U-20대표팀은 이날 코너킥 상황에서 실점을 한 것을 비롯해 같은 상황에서 전·후반 수차례 전북현대에게 위기 상황을 맞기도 해 이 역시 본선 무대 승리를 위해서는 반드시 풀고 넘어가야 할 숙제로 지적됐다.

이날 오후 5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전북현대와 U-20 한국 대표팀과의 친선 경기에서 첫 포문은 U-20 대표팀이 열었다.

전반 시작과 함께 전북 현대 문전 오른쪽에서 한국 축구 차세대 기대주로 주목받고 있는 U-20대표팀의 이승우가 날카로운 슈팅을 날렸으나 골문을 살짝 비켜 나갔다.

이후 시간은 전북현대의 일방적인 공세로 이어졌다.

전반 5분 전북현대는 U-20대표팀의 볼을 끊어 최전방 에두에게 연결, 결정적인 찬스를 맞았으나 골로 연결하지 못했다.

하지만 전북은 전반 8분 김민재가 코너킥 상황에서 헤딩골을 성공시키며 앞서갔고 2분 뒤 고무열이 추가골을 연결했다.

전반을 2대0으로 마친 전북현대는 후반에 이동국 등 교체 멤버를 대거 투입해 공격의 고삐를 늦추지 않았다.

U-20대표팀도 후반 들어서는 공격에 집중력을 보이면서 전북현대의 골문을 위협했지만 만회골을 터트리지는 못했다.

전북현대는 후반 15분 에델이 수비 진영에서 상대 공격을 끊은 뒤 50여m를 돌파해 패널티박스 중앙으로 연결한 패스를 이동국이 침착하게 세번째 골로 연결시켰다.

U-20대표팀도 실점 후 이승우를 중심으로 공격에 치중하면서 만회골을 노렸지만 전북현대의 골문은 좀처럼 열리지 않았다.

후반 중반 넘어서부터 전북현대는 U-20대표팀 골문을 향해 고무열과 허준호가 잇따라 강력한 슈팅을 날렸으나 골키퍼 선방에 막혀 더이상의 득점은 올리지 못했다.

U-20대표팀도 후반 종반 전북현대 문전 앞에서 좋은 득점 찬스를 맞이했지만 결정력이 부족했다.

이날 양팀의 경기는 전북현대가 한수 위의 기량을 보이면서 최종 3대0으로 마무리 됐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