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공보담당관실, 청렴한 조직 문화 정착 앞장
군산시 공보담당관실, 청렴한 조직 문화 정착 앞장
  • 정준모 기자
  • 승인 2017.03.2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공보담당관실(과장 문용묵)은 28일 부패 없는 클린 시정 실현을 위해 부서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 실천 다짐 대회를 하고 청렴한 조직 문화 정착에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이날 직원들은 구호로만 외치는 형식적 행태가 아닌 공직임용 당시 초심으로 돌아가 공복(公僕)의 자세로 시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청렴의 생활화를 적극적으로 실천한다는 의지를 다졌다.

또한, 구체적 방안으로는 청렴실천 자체 계획을 통해 청렴시책 전파 및 선도역할을 담당할 부서 청렴리더 선정, 공정하고 청렴한 업무 추진을 위한 청렴 다짐 표어 제작 및 부착 계획을 세웠다.

아울러 다음 달 조선의 대표 청백리인 박수량의 유적지를 방문해 깨끗하고 욕심 없는 공직자로서의 자세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문용묵 공보담당관은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고 부서 내 청렴 분위기 확산으로 시민이 원하는 부패 없는 클린 시정을 실현하고 신뢰받는 공직사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는 반부패, 청렴 정책 추진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부패방지 아이디어 공모, 청렴 교육 이수, 부서별 청렴 시책 운영 등을 내용으로 한 청렴 마일리지 제도 운영 등으로 부패로부터 한 점 부끄럼 없는 깨끗한 시정을 만드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군산=정준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