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장날에 장보고 검진하세요”
무주군 “장날에 장보고 검진하세요”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7.03.27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2017년 장터 의료건강증진센터 운영계획을 밝혔다.

 무주읍 반딧불장터와 무풍면 대덕산장터, 설천면 삼도봉장터, 안성면 덕유산장터를 찾아가 주민들을 만나는 장터 의료건강증진센터는 오는 4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운영 예정으로, 반딧불장터에서는 매월 첫째 주 장날(1일, 6일장), 대덕산장터에서는 둘째 주 장날(3일, 8일장), 삼도봉장터에서는 셋째 주 장날(2일, 7일장), 덕유산장터에서는 넷째 주 장날(5일, 10일장)에 운영한다.

 무주보건의료원 박인자 방문보건 담당은 "농번기 병원을 찾을 여유가 없는 주민들이 장날, 장터에서 건강검진과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의료건강증진센터를 운영한다"며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장터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터 의료건강증진센터에는 무주보건의료원 통합 건강증진 전문 인력 등 11명이 주민들의 기초건강검진(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 측정)과 기초체력측정, 체성분 분석, 치매상담 및 선별 검사를 실시한다,

 또 금연을 비롯한 체질에 맞는 구강·영양상담, 자살예방 및 우울증검사와 정신건강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장터 의료건강증진센터 운영 소식을 들은 주민들은 "농사짓기 바쁠 때는 어디가 아파도 병원 갈 엄두는 아예 못낸다"며 "그래도 장날에는 농사에 필요한 걸 사려고 시장에도 하고 하니까 꼭 이용해볼 것"이라고 전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