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 개막
2017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 개막
  • 대신협 공동취재단
  • 승인 2017.03.0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15~18일 4일간 킨텍스 제2전시장

2016년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6 대한민국 명품 특산물 페스티벌' 행사장 모습.

 전북도민일보 등 전국 유력 지역일간지 24개사가 참여하고 있는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이하 대신협)는 대한민국 대표 농축수산 특산물의 축제인 ‘2017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을 오는 6월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2전시장 10홀에서 개최한다.

대신협이 주최하고,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 컨벤션센터인 킨텍스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은 우수한 향토자원을 기반으로 한 각 지역의 대표 농축수산 특산물 발굴은 물론, 참가업체의 판로 개척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명품특산물의 소비 촉진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올해 페스티벌은 참가 지방자치단체와 업체들이 대폭 증가, 전국의 다양한 명품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기회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현장판매 뿐만 아니라 지역상품의 세일즈 마케팅이 이뤄지는 비즈니스 박람회장이기도 하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중앙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페스티벌에는 참관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각종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다.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 참여는 명품특산물관을 비롯해 지자체 비즈니스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 특산물향토기업관, 6차산업관, 이벤트 전시관 등 다양한 참여 가능하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은 전북농특산물을 수도권지역 소비자와 국내·외 바이어에 알림으로써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으로서 전북 명품특산물의 인지도·브랜드 가치 제고와 함께 판로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대신협 공동취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